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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관련 정보

헤드셋 용어 모음

by 도서관장 카로티아 2024. 10. 16.

헤드셋 용어 목록

  1. 드라이버 (Driver)
  2. 주파수 응답 (Frequency Response)
  3. 임피던스 (Impedance)
  4. 감도 (Sensitivity)
  5. 노이즈 캔슬링 (Noise Cancelling)
  6. 서라운드 사운드 (Surround Sound)
  7. 유선/무선 (Wired/Wireless)
  8. 마이크로폰 (Microphone)
  9. 패드 (Padding)
  10. 온이어/오버이어/인이어 (On-ear/Over-ear/In-ear)
  11. 블루투스 (Bluetooth)
  12. 배터리 수명 (Battery Life)
  13. 컨트롤러 (Controller)
  14. 사운드스테이지 (Soundstage)
  15. 소음 차단 (Noise Isolation)
  16. 형상 메모리 폼 (Memory Foam)
  17. 음향 차단 (Acoustic Seal)
  18. EQ (Equalizer)

헤드셋 용어 설명

  1. 드라이버 (Driver)
    • 드라이버는 헤드셋에서 소리를 생성하는 장치입니다. 일반적으로 다이내믹, 밸런스드 아마추어, 플래너 자기 등 여러 종류가 있으며, 드라이버의 크기와 종류에 따라 음질이 크게 달라집니다.
  2. 주파수 응답 (Frequency Response)
    • 주파수 응답은 헤드셋이 재생할 수 있는 주파수 범위를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20Hz에서 20kHz까지의 범위가 인간의 가청 주파수 범위로, 이 범위가 넓을수록 다양한 음역대를 잘 재생할 수 있습니다.
  3. 임피던스 (Impedance)
    • 임피던스는 헤드셋이 전기를 얼마나 잘 받는지를 나타내는 측정 단위로, 일반적으로 오옴(Ω)으로 표시됩니다. 낮은 임피던스(32Ω 이하)는 스마트폰과 같은 저전력 기기와 잘 호환되며, 높은 임피던스(300Ω 이상)는 더 많은 전력이 필요하여 오디오 인터페이스와 같은 전문 장비와 사용됩니다.
  4. 감도 (Sensitivity)
    • 감도는 헤드셋이 입력 신호에 얼마나 민감하게 반응하는지를 나타내며, 일반적으로 dB/mW 단위로 표시됩니다. 높은 감도를 가진 헤드셋은 작은 전력으로도 큰 소리를 내며, 일반적으로 더 나은 음질을 제공합니다.
  5. 노이즈 캔슬링 (Noise Cancelling)
    • 노이즈 캔슬링은 외부 소음을 차단하거나 감소시키는 기술입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은 마이크를 통해 외부 소음을 감지하고 반대의 위상으로 소음을 상쇄시키는 방식이며, 패시브 노이즈 캔슬링은 헤드셋 자체의 구조로 외부 소음을 차단합니다.
  6. 서라운드 사운드 (Surround Sound)
    • 서라운드 사운드는 여러 방향에서 소리를 재생하여 3D 음향 경험을 제공합니다. 가상 서라운드 기술이 있는 헤드셋은 일반적으로 게임이나 영화에서 몰입감을 높입니다.
  7. 유선/무선 (Wired/Wireless)
    • 유선 헤드셋은 케이블을 통해 음원 기기에 연결되며, 무선 헤드셋은 블루투스 또는 다른 무선 기술을 통해 연결됩니다. 유선은 일반적으로 음질이 우수하고 지연이 적지만, 무선은 이동성이 뛰어납니다.
  8. 마이크로폰 (Microphone)
    • 헤드셋에 내장된 마이크로폰은 사용자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다이내믹 마이크와 콘덴서 마이크 등 여러 종류가 있으며, 방향성에 따라 소음을 줄일 수 있는 기능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패드 (Padding)
    • 패드는 헤드셋의 귀와 머리에 닿는 부분을 감싸는 쿠션입니다. 착용감과 편안함을 높이는 역할을 하며, 일반적으로 메모리 폼이나 가죽 소재로 제작됩니다.
  10. 온이어/오버이어/인이어 (On-ear/Over-ear/In-ear)
    • 온이어 헤드셋은 귀에 올려놓는 형태, 오버이어 헤드셋은 귀를 완전히 덮는 형태, 인이어 헤드셋은 귀 안으로 삽입되는 형태입니다. 각 형태는 착용감과 소음 차단 효과가 다릅니다.
  11. 블루투스 (Bluetooth)
    • 블루투스는 근거리 무선 통신 기술로, 헤드셋과 다른 기기 간의 무선 연결을 가능하게 합니다. 블루투스 헤드셋은 주로 스마트폰과 연결되어 사용됩니다.
  12. 배터리 수명 (Battery Life)
    • 무선 헤드셋의 경우 배터리 수명은 한 번의 충전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수십 시간에서 수백 시간까지 다양하며, 충전 속도와 배터리 용량이 중요합니다.
  13. 컨트롤러 (Controller)
    • 헤드셋에 장착된 컨트롤러는 볼륨 조절, 음소거, 곡 선택 등의 기능을 조작할 수 있는 장치입니다. 보통 헤드셋의 케이블이나 이어컵에 위치합니다.
  14. 사운드스테이지 (Soundstage)
    • 사운드스테이지는 소리의 공간감을 의미합니다. 좋은 사운드스테이지를 가진 헤드셋은 소리가 여러 방향에서 오는 것처럼 느끼게 하여 몰입감을 증가시킵니다.
  15. 소음 차단 (Noise Isolation)
    • 소음 차단은 헤드셋이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 능력을 나타냅니다. 패시브 소음 차단과 액티브 소음 차단이 있으며, 둘 다 외부 소음을 감소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16. 형상 메모리 폼 (Memory Foam)
    • 형상 메모리 폼은 사용자의 귀 모양에 맞게 변형되는 소재로, 편안함을 제공하며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17. 음향 차단 (Acoustic Seal)
    • 음향 차단은 헤드셋의 구조가 외부 소음을 얼마나 잘 차단하는지를 나타냅니다. 좋은 음향 차단은 몰입감 있는 오디오 경험을 제공합니다.
  18. EQ (Equalizer)
    • EQ는 특정 주파수 범위를 조정하여 소리를 수정하는 기능입니다. 헤드셋에 내장된 EQ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음향을 개인의 취향에 맞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헤드셋 종류를 설명하는 글입니다.

https://aweopiguh.tistory.com/entry/%EA%B0%84%EB%8B%A8%ED%95%9C-%ED%97%A4%EB%93%9C%EC%85%8B-%EC%97%AD%EC%82%AC-%EC%A0%95%EB%B3%B4-%EB%AF%B8%EB%9E%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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